새소식

  • 밴드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 페이스북 바로가기
  • 블로그 바로가기
제목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개소, 교육과 인프라 공유 및 원스톱 창업지원 선도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1-02-22
조회수
328

강원도립대학교,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개소

지역 내 4차산업혁명 교육과 인프라 공유 및 원스톱 창업지원 선도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는 2월 22일에 강릉 북부권 창업지원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센터장 박병수 교수)를 개소하였다.

향후 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주민, 산업체와 연계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과 인프라 공유, 원스톱 창업지원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는 2018년 강원도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창업보육센터 기능 보강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내 노후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 내 4차산업혁명시대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됐다.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는 총 3층으로 센터 중앙을 중심으로 1,2층에는 공용공간을 분산 배치해 학생, 산업체, 지역주민들이 장소 구애없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공간을 배치했다.




전찬환 총장은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가 4차산업혁명시대 지역주민들의 대응 역량을 발굴하고, 대학과 지역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박병수 센터장(산학협력단장 겸직)은 창의혁신커뮤니티 센터가 개소되기까지의 경과를 보고하고, 그간 센터 완공에 노력을 모아준 각 부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가 4차산업기술을 선도하는 지역 거점센터로서 지역주민의 역량을 발굴하고 대학과 산업체가 연계해서 지역사회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오는 2월 27일(토)까지 '메이커 강원 성과공유회 및 메이커 체험전'을 진행한다.  3D펜을 이용한 작품제작 및 에코 머그컵 제작 기회를 센터 1층 체험장에서 제공한다.



* 관련 기사 (MBC 강원영동) : https://youtu.be/LQhpsLpUg8M?t=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