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 '2024 캡스톤디자인 성과공유회 및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4-05-31
조회수
67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

'2024 캡스톤디자인 성과공유회 및 경진대회' 성료

- 레저스포츠과 리사이클링백 & 수집 및 판매플랫폼대상 수상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지난달 29일 양양 쏠비치 그랜드볼룸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올해 경진대회에는 9개 학과, 27개 팀(작품)이 참가해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들로 열띤 경합을 벌였다.

 

30일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버려지는 의류에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고부가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전환을 시도한 레저스포츠과 예쁘게봐조(김민경, 양서영, 김하은, 오지연, 홍보하 / 지도교수 최승연)’팀의 리사이클링백 & 수집 및 판매플랫폼이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이 작품은 축구부 학생들이 버려지는 운동복을 모아 운동할 때나 일상생활 속에서도 사용 가능한 가방(백팩, 크로스백, 파우치)을 제작하였다. 여기서 더 나아가 운동복 수거와 판매 및 홍보를 위한 플랫폼을 제작하는 등 결과물을 이용한 사업화 추친 전략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공공인재융합과(경찰행정전공) 창의장조(이도경, 이한솔, 고예원, 용시현)호신용 맥세이프 액세서리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호텔관광과 Let's go Together(우형민, 천영미, 인홍기, 서옥섭, 양유빈, 류다윤)시각 약자들을 위한 길 안내 음성 유도기와 건설지적토목과 캡스톤혜줘(조혜인, 목경신, 김은경, 노이삭)굴 패각(굴 껍데기)을 활용한 친환경 블록 개발이 각각 입상했다.

 

이들은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창업연계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 종합 설계 과제를 수행하며 시제품 제작까지 이어지는 성과물들을 제작, 발표해 우수성과를 소개했다.

 

염두승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대학을 넘어선 지역과 산업체 간 공유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우수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지산학 협력 활성화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하며 "무엇보다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느낄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