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강원도립대학교·동해시 -지역 상생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4-06-24
조회수
41

- 강원도립대학교·동해시 -

지역 상생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와 동해시(시장 심규언)24일 동해시청에서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혁신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인구소멸의 대응으로 청년들의 지역 정주 방안 모색과 지역이 가진 문제를 대학과 지자체가 함께 고민하고, 산학 협력사업을 통한 지역의 맞춤형 문제해결이 주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양 기관은 로컬 특화 상품 개발 및 활성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의 문화·관광 기반 콘텐츠 산업 발굴 등 지역의 취·창업 지원을 통한 청년의 지역 정착과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였다.

 

지방전문대학 활성화 사업단장 최근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해시의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 등 주요 관광지를 테마로 한 음료 레시피 개발을 위한 팀 프로젝트 수업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겠으며, 학생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지역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리빙랩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가 지역 소상공인 및 창업 예정자들에게 기술이전 하여 지역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해시 심규언 시장은 강원도립대학교 지방전문대학 활성화 사업단과 리빙랩 프로젝트 지원사업, 로컬특화상품 개발, 지역 정주 청년 인력양성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지역사회 발전방안 모색과 지역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경쟁력을 가지고 지역특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립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라이즈(RISE) 체제로의 전환에 기초 지자체와 전문대학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유기적 네트워크로 동해시와 지속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이어가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