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강원도립대학교 「2022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3년 연속 선정!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2-12-20
조회수
441
  • 강원도립대학교 「2022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3년 연속 선정! 이미지 1

강원도립대학교 2022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3년 연속 선정!

창업인프라 우수, BI 50개 기업, 청년창업자 192명 등 총 338개 창업기업 육성 성과 결실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가 지난 16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 센터에서 열린 2022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창업인프라 분야 2022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전문대 중에서는 총 30점 만점에 29점을 획득하여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지난해 강원도립대학교에서는 국비와 도비 등 총 23억 원을 투입하여 창업보육센터 기능보강사업의 일환으로 폐과로 노후화된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지역주민, 학생, 창업자가 함께 어울리는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인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한 바 있다.

 

창의혁신커뮤니티센터 내부공간은 보육실, 코워킹스페이스, 메이커스페이스 등 기존의 입주기업과 행정 위주의 독립적인 창업공간 위주의 환경 문제를 개선한 열린 공간 조성으로 공간 내 대화와 경험을 유도하는 소통 중심의 선진국형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미래형 창업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는 커피 관련 제품을 주력상품으로 제조·판매하는 지역특화분야 보육기업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올해 선정된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의 경우 3D프린터 등 시제품 제작 장비 240여 점과 사출기, 대형 3D프린터 등 제품양산 전문 장비 15여 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입주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미네르바의 나무와 부족한 자금과 제한된 자원을 해결하기 위한‘BTS(부트스트래핑) 경영바우처’, ‘BTS(Black Tiger Startup) 성장멘토링’,‘도깨비 TES(Traval, Edu, Startup) 우수제품 홍보전등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체계적이고 특색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운영하여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과 SNS를 통해 창업자가 필요한 아이템 사업화, 정부 창업 지원사업, 자금조달, 경영 마인드 개선 등 체계적인 창업 정보와 카드 뉴스를 수시로 제공하는 등의 커뮤니티 활성화로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 사이에서 앞다퉈 입주를 희망하고 있다.

 

박병수 산학협력단장은창의적인 창업프로그램과 대학 내 창업제도 정착, 창업강좌, 창업동아리 활성화 등을 통해 기업가형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앞으로도 우수한 기업 배출과 창업지원 인프라, 창업지원 성과 전 분야의 성장을 통해 창업우수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