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강원도립대학교, 제25회 학위수여식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4-02-20
조회수
83

강원도립대학교, 제25회 학위수여식 개최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20(), 대학 강당에서 25회 학위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 김성종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강원도립대학교는 강원특별자치도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지역 발전을 선도할 전문기술과 인성을 겸비한 지역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1998 개교하였으며올해 233명의 졸업생을 포함, 그 동안 7,712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하여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업 정진과 학교 발전에 이바지한 졸업생들에게 표창을 수여하여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은 전체 수석을 차지한 호텔관광과 황은영,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은 바리스타제과제빵과 이재교 그리고 각 학과 수석 10명에게는 강원도립대학교 총장 표창을 수여하였고, 아울러 대학발전 공로자 11, 해양경찰청장과 국회의원 권성동,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등 총 34명이 유관기관 및 단체장 표창을 받았다.

 

강원특별자치도 김진태 도지사는 “2024년도에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역대 가장 많은 예산인 150억원을 강원도립대학교에 지원하게 되었으며, 특히 김광래 총장님의 국비 확보로 인해 총 230억원을 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도립대학교와 재학생들의 앞날을 기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광래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대학 생활 동안 다사다난했을 순간들을 지혜롭게 극복하여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들을 격려하며,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학위수여식은 지역의 젊은 음악인들로 구성된 현악 4중주팀 라곰 콰르텟의 행사음악 연주와, 클래식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팝페라 그룹 더 보이스의 축가 공연으로 졸업생들을 축하해 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